메인 브랜드몰 드라이버 아이언 우드/유틸리티 퍼터/웨지 풀세트 골프백 골프화 골프웨어 연습용품 기타용품
골프힌트는 골프평가 컨텐츠로 쿨앤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제공 합니다(문의 02-501-9181)


간편한 가입으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check내 장비는 내가 평가한다
장비 평가하기
이미 1000만을 넘어선 스포츠 골프가 참 많은 정보로 인해 혼란 스러울때가 많습니다 .
이제는 순수 아마추어 사용자 중심으로 모든것을 평가해 봅니다.
우리의 평가는 귀한 보석입니다.
check지금 사용하는 내 장비는 좋은걸까?
내 장비 진단
골프채는 스포츠용품으로 나에게 맞지 않은다면 골프는 더욱 어려워 집니다
아무리 해도 늘지 않거나 갑자기 문제가 생겼을때 전문가에게 문의해 보세요
check옳고 그름을 공정하게 판단한다
시시비비 是是非非
해마다 발전 한다는 골프장비! 말도 안되는 골프에 대한 정부 정책! 다시 생각해 봐야할 이슈들 등등 이 모든것에 대한것을 한번 우리가 따져 봅니다
check 골프 Fun
부담없이 재미있는 이야기나 자기 노하우, 쇼핑 정보 등등 골프에 대한 모든 잡다한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고 생각해 봅니다
check내 장비는 내가 직접 선택한다.
적합 장비찾기
순수 실 사용자평가 테이터를 통계로 산출함으로 제품을 선택하는데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check내 장비는 내가 직접 선택한다.
적합 장비찾기> 전문가 추천
본 코너는 오랜 경력의 골프 전문 쇼핑몰 판매 팀장이 권해 주는 정보입니다
전문가 관점에서 가장 보편적인 정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의 제품의 레벨 난이도 차이가 나는것은 각 신체 정보 선택 범위에 대한
부분으로 자기 여러 성향에 맞게 참고 하시면 됩니다.
회원님께서 기재해 주신 신체 정보를 기준으로 하여
선택하신 출시년도 최근순으로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통합검색
골프평가 전체보기 > 샤프트 평가
샤프트 평가
골프평가
이미 1000만을 넘어선 스포츠 골프가 참 많은 정보로 인해 혼란 스러울때가 많습니다 .
이제는 순수 아마추어 사용자 중심으로 모든것을 평가해 봅니다.
우리의 평가는 귀한 보석입니다.
MITSUBISHI RAYON Carbon (Gr)
  • 평가점수
    90
  • 평가 상세점수
    탄도
    90
    타감
    90
    중량
    89
    강도
    90
    디자인
    90
  • 전체 브랜드 평균
    90
사용자 추천 지수(%) 사용자 정보
  • 적극추천
  • 추천
  • 그럭저럭
  • 생각필요
  • 비추천
  • 82
  • 18
  • -
  • -
  • -
  • 구력
  • 타수
  • 나이
  • 10년 미만
    45%
    20년 미만
    27%
    5년 미만
    27%
  • 89타~85타
    55%
    95타~90타
    45%
  • 40대
    55%
    30대
    36%
    50대
    9%
평가글 보기
  • 적극추천
    97점
    맥스63
    14.08.27
    탄도 95 , 타감 100 , 중량 95 , 강도 95 , 디자인 100
    MITSUBISHI RAYON 모토레 뉴스피더 569 S

    탄도 및 타감

    중고탄도 에 타감 쫀득하게 묻어서 나가네요.

    중량 및 강도

    50g 후반대로 강도는 강한편은 아닙니다.


    디자인

    하얀색에 붉은색 글씨가 들어가 있는데 실물이 훨씬 이쁘고 간지 납니다..


    종합

    타감 좋고 중고탄도에 방향성 좋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 비거리는 좀 아쉬었습니다.

    구력 : 5년 미만   타수 : 95타~90타   나이 : 50대
  • 적극추천
    82점
    포지드
    14.08.26
    탄도 80 , 타감 80 , 중량 90 , 강도 90 , 디자인 70
    MITSUBISHI RAYON 미쯔비시 레이온 아히나 S
    1. 드라이버용으로 적용했을 때
        - 타사의 60그람대 S Flex와 비교했을 때 강도가 다소 높게 느껴짐
        - 강도는 높지만 기존 사용했던 샤프트 (BB6S/DJ6S, Proforce V2)와 비교했을때 스윙은 오히려 가볍게 돌아가는 느낌.
        - 탄도는 높지않음
        - 비거리도 만족스러움

    2. 우드용으로 적용했을 때
        - 드라이버용 샤프트를 컷팅하여 5번우드(18도)에 적용
        - 컷팅 후 강도가 훨씬 높아짐. 마치 우드용 스틸샤프트 같은 느낌
        - 하이브리드같은 느낌
        - 우드용으로 적극 추천
    구력 : 5년 미만   타수 : 89타~85타   나이 : 40대
  • 적극추천
    96점
    안단테
    14.08.21
    탄도 95 , 타감 95 , 중량 95 , 강도 95 , 디자인 100
    MITSUBISHI RAYON 후부키
    S flex 사용.
    다른 S flex 샤프트들에 비해 부드럽고 약간 낭창되는 느낌.
    임팩트시는 갑자기 딱딱하게 느껴지면서 뻗어가는 느낌을 주나, 거리는 생각만큼 멀리나가진 않음.
    방향성은 매우 만족.
     
    구력 : 10년 미만   타수 : 95타~90타   나이 : 40대
  • 적극추천
    92점
    까망
    14.08.11
    탄도 90 , 타감 90 , 중량 90 , 강도 95 , 디자인 95
    MITSUBISHI RAYON 후부키

    후부키를 보면 킬빌 이란 영화 장면이 떠오른다,,,

    주인공 우마서머가 어느 동양여인(어디서 많이 본듯한데 유명하다고 함)하고

    눈이 오는 정원에서 진검 승부를 하는 것이 꼭 후부키 분위기다

    일본말로 눈과 관련된 뜻이 있는것 같은데 생긴것과 다르게 그렇게 부드러운감만을

    가진 샤프트는 아닌듯 하다

    조금 오래된 그랑프리 헤드에 다가 조합해서 그런지 하드한 감도 느껴지지만

    그래도 쳐 주는맛은 정확하게 느껴진다

    내가 파워가 약한데 스티프를 써서 그런지 약간 내 자신이 밀리는 감도 있지만

    그래도 마음에 드는 샤프트다

    화이트 색상이라 헤드 색상이 너무 어두우면 조금 언밸런스적인 느낌이 나고

    샤프트가 좀 짧아 보이기도 한다...


    구력 : 10년 미만   타수 : 95타~90타   나이 : 40대
  • 적극추천
    88점
    남매아빠
    13.12.12
    탄도 90 , 타감 90 , 중량 90 , 강도 80 , 디자인 90
    MITSUBISHI RAYON BASSARA BASSARA NEW 하이브리드

    비거리는 120% 만족스럽게 나옵니다. 4번 22도 유틸리티로 Max 캐리200m 보게 됩니다. 참고로 드라이버엔 60g대 Stiff 쓰는지라 이넘은 제 스윙에 비해 조금 가볍고
    19도 우드하고 비슷한 캐리 나와서 오히려 좀 고민이 되는 중입니다.

    혹시나 해서 원래 템포보다 완만하게 살살 치지만 정타 들어가면 좌우 휘어짐과 편차 없이 직진성 방향성 좋고 볼도 잘 뜹니다.

    보유한 유틸리티 헤드의 모양과 스윙 템포에 비례한 샤프트 무게를 고려하면 고 탄도는 당연한 결과인거 같긴 한데 샤프트 자체가 탄도는 조금 높게 나오는 걸로 생각됩니다.



    임팩트 시 바디 턴의 힘을 탄력 있게 공에 실어주는 타구감도 무척 좋습니다.



    62g, Flex-S, 토크 3.3 인데 10g  무거운 스펙을 선택해서
    제대로 휘둘러 보고 싶은 욕심이 납니다만, 이게 최상위 스펙이라니 아쉽기만 합니다. 살짝 달래서 치고 있는 가운데 가벼운 무게로도 충분히 방향성이 보장된다는 것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점입니다.



    물론 힘 들어갔을 떄, 임팩트
    타이밍이 어그러지면 사정없이 도그렉-훅이 납니다.

    50g대 초반 정도의 드라이버 샤프트 스펙에 맞는 스윙 템포와 힘에는 최고의 유틸리티 샤프트인거 같습니다.

    구력 : 10년 미만   타수 : 95타~90타   나이 : 40대
  • 적극추천
    86점
    oppto
    13.07.19
    탄도 90 , 타감 90 , 중량 80 , 강도 80 , 디자인 90
    MITSUBISHI RAYON FUBUKI 후부키

    o.k
    적정 탄도를 주는것 같고 타구감은 소프트 하게 밀고 나간다

    후부키가 눈보라라는 뜻을 가졌듯이 샤프트가 흰색 계통에 눈송이 그림 같은것이
    있는데 디자인이 아주 잘 어울린다
    맨 처음에는 휜색 샤프트를 보면 여성적이지 않나 생각 했는데 후지쿠라 롬박스도
    그리 나오고 하니 그냥 저냥 남성색 처럼 보이기도 한다
    후부키 샤프트를 장착하여 보니 드라이버 헤드가 검은톤은 조금 덜 어울리긴 하지만
    요즘 트랜드가 검은색 계통 헤드가 많아서 어쩔수 없이 그것으로 피팅했다
    일단 쳐 보면 쳐 주는 맛이 아주 좋고 믿음직하게 밀고 나간다
    소프트한 감을 느껴서 그런지 롬박스 보단 덜 하드하게 느껴지는것 같은데
    확실한것은 알딜라 보다는 아주 소프트하다(그전에 샤프트가 알딜라였음)
    때가 타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긴 하지만 까만 골프백안에서 흰색이 쭉 딸려
    나오니 좀 특이하고 좋았다
    탄도도 적정하게 유지 되고 강도도 좋고,,,참 좋은 샤프트라고 생각한다

    구력 : 10년 미만   타수 : 95타~90타   나이 : 40대
  • 적극추천
    96점
    아톰2011
    12.07.13
    탄도 100 , 타감 90 , 중량 90 , 강도 100 , 디자인 100
    MITSUBISHI RAYON Diamana Diamana kai'li

    비거리에 대한 영향보다는 방향성을 잘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롬박스 동일 스펙보다 좀더 강하다고 할까, 파워있는 분에게 적합할 듯
    탄도는 딱 적당한 정도, 잘 날라가게 합니다
    고반발 드라이버에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스윙 임팩트가 강한(저도 작은 덩치이지만) 분들에게 적합한 샤프트라고 생각됩니다.

    롬박스 60g S(노랭이 샤프트) 대비 좀더 꽉찬 느낌이라고 할까.
    전체적으로 임팩트가 강하고 스윙스피드가 일정한 분(중상급자)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됩니다.

    구력 : 5년 미만   타수 : 89타~85타   나이 : 40대
    • 팬텀 2012.11.13
      한번 써보고 싶은데 기회가.... 언제가는 한번 사용해 보겠지요. 특히 샤프트의 꽃무늬 넘 이뻐요.
    • 라자공명 2012.10.03
      카이리 좋은 샤프트죠.
      견해가 조금 다른 부분이 있긴 합니다만...
      암튼 디아나마는 여러 모델이 있지만,
      타감에 있어서 만큼은 확실한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라 생각됩니다.
    • THE SKI 2012.07.17
      디아마나가 하와이에서 자생하는 꽃이름으로 샤프트 네이밍을 한다고 하던데...아히나도 같은 맥락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름은 이쁜데.. 샤프트는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은듯합니다....-.-
  • 추천
    88점
    라자공명
    12.05.09
    탄도 90 , 타감 80 , 중량 90 , 강도 90 , 디자인 90
    MITSUBISHI RAYON FUBUKI FUBUKI K

    910 D3와 조합하여 사용한 평가글입니다.
    CPM 258, SW 3, Torque 3.5 기준임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비거리는 평균입니다.
    방향성은 확실히 좋습니다.
    탄도는 910 8.5도임에도 중고탄이 나옵니다.

    타구갑은 이전 후부키 알파에서 느껴지던

    이것도 저것도 아닌 흐리멍텅한 타구감에서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1. 퍼포먼스 : 타구감의 경우 쫀득하게 달라붙는 느낌을 선호하는 편인데,
                        후부키 K는 이전 알파보다는 분명 개선되었지만,
                        그래도 뭔가 허전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적어도 타구감에 있어서는 말이죠.
                        단, 방향성에 있어서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비거리는 평균수준이지만, 연습장에서 탄착군이 형성됩니다.
                        평소 연습장에 가면 드라이버는 15개 안쪽으로만 연습하는 편인데,
                        일정한 위치에 떨어지는 기분이 좋아서
                        2~3배 더 연습하고 온 기억이 있습니다.
                        방향성에 문제가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이 후부키 K가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쯔비시 레이온 제품들도 그렇고 요즈음 애프터 마켓 샤프트들이
                        가격 거품이 있는 것처럼 후부키 K도  장비 매니아가 아니면
                        접해보기 힘든 제품임에는 분명합니다.
                        특별히 손맛에 대한 강박관념이나 선호관념이 없으신 분들 중에서
                        안정적으로 샷을 메이킹 하고 싶은 분들께 권하고 싶은 샤프트입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미려하고 아름다운 샤프트라 생각합니다.
                      
    구력 : 20년 미만   타수 : 89타~85타   나이 : 30대
    • 남매아빠 2013.06.04
      913D2에 달아 쓰고 있습니다. 호젤 피팅으로 0.75도 낮춰 8.75도로 맞춰도 인도어 상단 천장 그물이 높지 않으면 고점에서 걸립니다. 키가 큰편이라 볼의 탄도가 원래부터 높은 편이긴 하지만 상당히 높은 탄도가 나오는 샤프트 같습니다. 비거리는 그전에 쓰던 클럽보다 늘어난 것이 확실한데 250 이상의 탄착점의 거리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지 못할 때가 많아 조금 아쉽습니다. 같은 가격에 판매되는 BB60S가 타감은 좀더 쫀득한가봅니다만 제 경우에는 임팩트를 편안하게 넣을 때의 강한 상승 비구선과 신뢰감 있는 방향성에서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큰 만족을 주는 샤프트입니다. 조금만 킥 포인트가 상단 쪽으로 올라와 있으면 금상 첨화이겠는데 그건 어쩔수 없군요...
    • THE SKI 2012.07.30
      저도 개인적으론 디자인에선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샤프트 입니다.
  • 적극추천
    90점
    라자공명
    12.04.26
    탄도 90 , 타감 90 , 중량 90 , 강도 90 , 디자인 90
    MITSUBISHI RAYON Diamana 디아마나 X

    평균이상의 비거리를 보장해주는 것 같습니다.
    주관적입니다만, 10에 8은 평균이상의 거리가 나옵니다.
    관용성도 있는 샤프트로 방향성에도 좋은 영향이 있습니다.
    찰싹 때려주는 듯한 찰진 느낌입니다.

    탄도는 중저탄입니다.
    디아마나 샤프트 중에서
    스팅어와 화이트의 느낌을
    교묘하게 섞어 놓은 느낌입니다.

    재료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스팅어의 후속작이 아니냐는 말들을 많이 하는데,
    스팅어의 방향성의 장점은 갖고 있으면서
    헤드가 늦게 따라오며 찰싹 때려주느 찰진 타구감을 주는 샤프트입니다.

    스팅어의 경우 클럽이 날리는 기분이 들었는데,
    디아마나 X는 휘두르는 감과 임팩트시의 느낌이 매우 훌륭합니다.

    탄도는 스윙어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중저탄이라고 얘기하는 것이 정확할 듯 싶습니다.
    타구후 빨랫줄처럼 날아가는 볼을 보고 있자노라면
    묵은 스트레스가 날라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JBEAM 435에 끼워 사용하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후부끼 70S나 아히나 70S, 화이트 60S 쓰시는 분이면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샤프트라 생각합니다.
    디자인도 이만하면 훌륭한 샤프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력 : 20년 미만   타수 : 89타~85타   나이 : 30대
  • 추천
    82점
    라자공명
    12.04.16
    탄도 80 , 타감 80 , 중량 80 , 강도 80 , 디자인 90
    MITSUBISHI RAYON Diamana Diamana ahina

    저는 투스 703헤드에 60S 샤프트를 끼워 사용했습니다.
    피팅하면서 애초부터 저탄 런빨 드라이버로 만들 생각을 했었기 때문에,
    헤드스피드가 90마일대인 분들에게는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헤드 스피드 100마일 이상인 분? 비거리, 방향성 좋습니다.
    MDI설계라고 해서 (Multi Dimensional Interlay) 하드 히터들을 위해
    스핀량을 제어한다고 하는데, 스핀량을 측정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히 골퍼의 의지에 따라 잘 움직여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90마일대인 분? 비거리를 위해서라면 STIFF가 R정도로 셋팅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것이라
    판단됩니다.
    저의 경우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토크값이 낮고 CPM은 높은

    저탄 런빨을 위해 특수제작(?)한 것이라

    저탄이며, 타구감은 제 개인적으로 금속성(?)과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나름 독특한 느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1.퍼포먼스 :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MDI 설계라고 선전하는데,
                       암튼 하드히터들의 과다한 스핀량을 줄여주는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저탄 드라이버용으로 피팅한 클럽이었는데,
                       그런면에서 있어 원래 요구했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주게 해주는 샤프트
                       였다고 생각합니다.

    2.타감 : 금속성(?)이라고나 할까요?  참 타감은 매번 설명키가 어렵네요.
                지극히 주관적인 그야말로 느낌이고,
                헤드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표현하면서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다만, 투스 703 헤드와 조합시 챙하는 느낌이 납니다.
                저는 이것을 금속성?이라 표현하고 싶네요.
                아무튼 기분 나쁜 감이 아닌 손맛이 느껴지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3.디자인 : 디자인 역시 호불호가 갈리겠습니다만,
                   지극히 남성적인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맘에 들었습니다. 
                   GD 라인과는 달리 화려한 멋은 없습니다만,
                   은근한 남성미라고나 할까?
                   매력있는 디자인입니다.

    4.가격 : 스탁에 꽂혀 나오는 것이 아니라 피팅용으로 구입했었는데,
                 가격? 안착합니다^^
                 골프를 시작하고 즐기면서 그놈의 장비병이라고 하는 것을
                 뛰어넘어 골프계의 얼리어댑터라고 스스로 자위하는 골퍼라
                 테스트해보고 싶어 구입은 했습니다만ㅠㅠ
                 퍼포먼스 대비 가격은 좀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5. 종합 : 본인의 스윙이 히터스타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도전해봄직한
                 샤프트입니다. 실제로 선수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한번 도전~! 해보시죠^^
    구력 : 20년 미만   타수 : 89타~85타   나이 : 30대
1 2

목록보기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