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브랜드몰 드라이버 아이언 우드/유틸리티 퍼터/웨지 풀세트 골프백 골프화 골프웨어 연습용품 기타용품
골프힌트는 골프평가 컨텐츠로 쿨앤커뮤니케이션즈에서 제공 합니다(문의 02-501-9181)


간편한 가입으로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check내 장비는 내가 평가한다
장비 평가하기
이미 1000만을 넘어선 스포츠 골프가 참 많은 정보로 인해 혼란 스러울때가 많습니다 .
이제는 순수 아마추어 사용자 중심으로 모든것을 평가해 봅니다.
우리의 평가는 귀한 보석입니다.
check지금 사용하는 내 장비는 좋은걸까?
내 장비 진단
골프채는 스포츠용품으로 나에게 맞지 않은다면 골프는 더욱 어려워 집니다
아무리 해도 늘지 않거나 갑자기 문제가 생겼을때 전문가에게 문의해 보세요
check옳고 그름을 공정하게 판단한다
시시비비 是是非非
해마다 발전 한다는 골프장비! 말도 안되는 골프에 대한 정부 정책! 다시 생각해 봐야할 이슈들 등등 이 모든것에 대한것을 한번 우리가 따져 봅니다
check 골프 Fun
부담없이 재미있는 이야기나 자기 노하우, 쇼핑 정보 등등 골프에 대한 모든 잡다한 이야기들을 나누어 보고 생각해 봅니다
check내 장비는 내가 직접 선택한다.
적합 장비찾기
순수 실 사용자평가 테이터를 통계로 산출함으로 제품을 선택하는데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check내 장비는 내가 직접 선택한다.
적합 장비찾기> 전문가 추천
본 코너는 오랜 경력의 골프 전문 쇼핑몰 판매 팀장이 권해 주는 정보입니다
전문가 관점에서 가장 보편적인 정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의 제품의 레벨 난이도 차이가 나는것은 각 신체 정보 선택 범위에 대한
부분으로 자기 여러 성향에 맞게 참고 하시면 됩니다.
회원님께서 기재해 주신 신체 정보를 기준으로 하여
선택하신 출시년도 최근순으로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통합검색
리얼칼럼
  • 누구나 한 번쯤 가볍게 지나갈 수 있는 증상, 우울증
    김덕종 2018-06-15
    점잖으신 신사의 간절한 요청으로 따라나선 왕진 길, 한의원에서 한 블록 쯤 떨어진 ㅇ여사의 집에 도착하자마자 난처한 일이 생겼다. 교사였던 부군의 다급함과는 상관없이 환자는 컴컴한 방구석에 흐트러진 모습으로 돌아앉아서 너무나 무표정한 얼굴로 진료를 거부하는 것이다. 밖은 화창한 봄기운이 왕성한 햇살을 비추고 있었건만 ㅇ여사의 안방에는 검은 구름 속에 을씨년스러운 찬바람만 휭~하니 불고 있었다.

    정말 딱한 마음이 들었다. 필자도 우울해져 먼저 위로의 말부터 건넸다. 일상적인 대화부터 풀어나가니 소극적으로 응하여 겨우 진찰을 마치게 되었다. 그러나 그렇게 냉대를 받으며 환자를 보는 일은 거의 없는 경우다.

    가족의 도움말과 환자를 진찰한 소견을 종합하니 그것은 잘 알려진 질환, 사실은 누구나 한 번쯤 가볍게 지나갈 수 있는 증상, 우울증이었다.

    그 집에는 예쁜 딸이 있었는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진학에 실패하면서부터 비극이 시작되고 있었다. 하라는 공부는 소홀히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녀 주의를 받기 시작했는데 성실했던 따님은 마침내 가출을 하고 만 것이다. 몇 달 만에 훌쩍 나타났다가는 사라지고 주거도 일정치 않아 전화 오는 곳도 여기저기였다. 딸은 스스로를 해방하였지만 어머니는 그로부터 구속당한 것이다.

    평소 내성적이며 자신에 엄격한 사람이 어느 날 갑자기 커다란 상실감이나 실망감을 가졌을 때, 그런 급격한 환경의 변화에 대한 반응으로 나타난다고 본다.
    한의학적으로는 기가 울체되었다고 인식한다. 주로 정신작용과 관련이 있는 심, 간, 담의 기와 예의 기가 화, 담 등에 의하여 그 흐름에 방해를 받아 비정상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설명할 수 있다. 종일 흐린 날씨의 겨울, 봄, 가을의 환절기에 악화되는 특징이 있다.

    치료는 약물치료를 중심으로 하는데 한약은 향정신적인 중독성약이 아닌 일반적인 담, 화, 기 등을 치료하는 약재로 구성되어 있다. ㅇ여사에게는 제일 먼저 한의사라면 다 알고 있는 시호가용골모려탕을 투여하였다. 원인적 분류에 따라 귀비탕, 온담탕, 영계출감탕, 청화보심탕, 도담탕, 곤담환 등을 고려할 수 있다. 향부자 라는 약재는 기의 울체를 풀어주는 대표적인 것으로 어느 방제에도 중용하여 가미하는데 묘미가 있다.

    우울증의 환자를 볼 때에는 말을 조심해야 한다. 짜증난 보호자가 환자에게 화를 내거나 정신을 차리라고 하거나 네 병은 너의 책임이라고 윽박지르면 안 된다.


    글 김덕종 원장
    현 보화당 한의원 원장
    대한 한의학회 본초분과학회 이사 역임
    한방 칼럼리스트 / TV 건강프로 다수 출연
    스카이라이프 한방건강 TV 자문위원



이전글 닥터송
다음글 김정애
목록보기